2025/01 33

02월 01일(토)

02월 01일(토)찬송큐티[벧후 1:3]“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나를 신뢰하고 네 삶의 통제권을 온전히 내게 넘겨라. 이 세상은 내 것이다.내가 지었고, 내가 통치한다. 이 긴 사랑 이야기에서 내가 맡은 역할은 반응하고 받아들이는 거란다. 너는 내가 네 안에 심어둔 구원의 선물을 잘 보호하고 양육해라. 내게 간구할 때는 염려를 내려놓아라. 내 마음을 솔직히 다 쏟아내라. 그리고 내가 결과를 분명하게 훨씬 전부터 응답했음을 감사해라. 또다시 무언가 바라고 싶은 게 생겨나면 성취 되는 응답에 계속해서 감사해라. 자꾸만 염려하다 보면 삶은 결국 긴장의 연속이 되고 만다. 하지만..

찬송큐티 2025.01.31

266장 주의 피로 이룬 샘물

2025년 2월 찬송가강해로 266장 주의피로 이룬샘물뽑아보았습니다...감사합니다. https://www.bonhd.net/news/articleView.html?idxno=16324 【김영수 목사 찬송가 강해】 266장 주의 피로 이룬 샘물 (200장) - 본헤럴드작사·작곡자: 피비 팔머 냅(P.P. Knapp;1839~1908)1871년 어머니 피비 워렐 파머(Phoebe Worrell Palmer;1807-1874) 여www.bonhd.net

01월 31일(금)찬송큐티

01월 31일(금)찬송큐티[눅 1:37] 대저 하나님의모든 말씀은 능하지 못하심이 없느니라.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나는 네 편이다. 네가 내 뜻을 좇아 행한다면 하늘과 땅의 어떤 것도 너를 막을 수 없다.  목표를 향해 가는 동안 이런저런 장애물을 만나겠지만 절대 낙심하지도 말고, 포기하지도 말라. 내가 너를 도울 것이다.  나의 손을 잡고 간다고 해서 그 길이 쉬울 거라고 생각하지는 마라. 그러나 언제나 너와 함께하면서 돕는 내가 전능자임은 반드시 기억하렴. 대부분 스트레스는 일의 때가 차기 전에 이루고자 하는 욕구에서 비롯된단다. 내가 통치권을 행사하는 주요 방법 가운데 하나는 일의 때를 정하는 일이다.  네가 내 방식으로 일하고자 한다면 순간순간 길을 보여 달라고 기도로 구하렴.  목표를 성급하게 돌..

찬송큐티 2025.01.30

01월 30일(목)

01월 30일(목)찬송큐티[잠 31:10]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아내로 맞이하겠느냐? 그의 값은 진주보다 더 하니라.”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어느 날 밤 허리가 너무 아파 잠을 제대로 잘 수 없었던 할아버지가 할멈에게 도움을 청했습니다. "여보, 약통에서 파스 좀 꺼내 여기에 붙여줘요.“ 할머니는 불도 켜지 않은 채 어둠 속에서 손에 닿는 대로 파스를 꺼내 평소 하던 대로 남편의 허리에 정성스럽게 붙여주었습니다.  할아버지는 따뜻한 아내의 손길에 위로받으며 "당신이 붙여주는 파스가 최고지!"라고 말하며 다시 잠에 들었습니다.  아침이 밝았습니다. 이날은 김장하는 날이었습니다. 할머니는 바쁜 하루를 보냈습니다. 김장을 마치고 나니 허리가 아파져서 지난 밤 남편에게 붙여줬던 파스가 생각났습니다. 약통을 뒤..

찬송큐티 2025.01.29

01월 29일(수)

01월 29일(수)찬송큐티[삼상 16:7]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라.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외모를 멋지게 꾸미는 일은 쉽단다.  좋은 모습을 보이려는 노력은 모든 사람들이 알아채니까. 그러나 나는 존재의 깊은 곳까지 너를 꿰뚫어 본단다. 나와의 관계에서 가식은 통하지 않는다.  이처럼 내가 너를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다행스러운 일이냐.  네 힘으로 어찌 해 보려 몸부림치다 지치지 말고 나와 이야기 나누렴.  내가 너의 약함을 강점으로 바꾸어 주마.  나와 맺는 관계는 은혜 속에서 무르익는단다.  네가 어떤 일을 하거나 하지 않았다고 해서 나와의 관..

찬송큐티 2025.01.28

01월 28일(화)

01월 28일(화)찬송큐티[딤전 6:10]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어느 날 남편이 만원 지폐 몇 장을 꺼내 아내의 손에 꼭 쥐여주었습니다. 지쳐 보인다며 어디 나가면 음료수라도 꼭 사 먹으라는 당부의 말도잊지 않았습니다. 아내는 남편이 손에 쥐여 준 돈을 받아 들고는 말했습니다.  "여보, 나 하나도 힘들지 않아요."  며칠 뒤 아내는 노인정에 다니는 시아버지께 남편에게 받았던 돈을 드리며 말했습니다.  "아버님, 제대로 용돈 한 번 못 드려서 죄송해요. 얼마 안 되지만, 다른 분들과 시원한 거라도 사 드세요."  시아버지는 그날 기분이 좋아서 노인정에서 며느리 자랑에 하루가 다 갑니다..

찬송큐티 2025.01.27

01월 27일(월)

01월 27일(월)찬송큐티[마 7:1] “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고대 그리스에서 활동했던마케도니아 왕국 출신의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 사람들은 어려운 일이 생기면 그를 찾아가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한 남자가 아리스토텔레스에게 뜬금없이 수수께끼와 같은질문을 던졌습니다. "당신은 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그러자 아리스토텔레스는 그에게 바로 대답했습니다. "자신을 아는 일입니다.“ 그러자 남자는 이번엔 가장 쉬운 일을 무엇이냐고 물었고 아리스토텔레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남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ㅡ✝Jesus Calling✝ㅡ 우리는 자신을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더 많이 배웠다고, 더 많이 가졌다고 남을 무시하고 얕..

찬송큐티 2025.01.26

01월 26일(주일)

01월 26일(주일)찬송큐티[왕상 2:3] “-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 길로 행하면...네가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지라...”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하나님의 타이밍이 완벽하다는 걸 알면서도 내 생각과 다를까 봐 걱정한다.  어떻게 하나님이 정하신 때까지 마음을 지키며 기다릴 수 있을까. 모든 때가 그때다. 모든 때가 하나님이 정하신 때다. 그때만 그때가아니다. 이때도 그때다.  하나님은 그때에만 계시고 그때에만 은혜를 주시고 그때에만 만나주시는 분이 아니다.  나는 그때만 사는게 아니고 그때의 삶만 의미있는 있는 게 아니다. 지금의 나는 지금의 때를 살고 있다.  하나님은 지금도 함께 하신다. 하나님은 지금에도 의미를 두신다. 하나님은 지금도 지금의 은혜를 주신다.  하나님의 때가 ..

찬송큐티 2025.01.25

01월 25일(토)

01월 25일(토)찬송큐티[시 116:12] “내게 주신 모든 은혜를 내가 여호와께 무엇으로 보답할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집안 환경이 어려웠지만 출중한 재능을 타고난 학생이 있었다. 학생은 국가장학생으로 뽑혀 외국에서 마음껏 공부를 하고 뛰어난 학자가 되어 국내 최고의 과학기술자가 되어 돌아왔다.  자신의 꿈을 펼치게 도와준 나라에 보답하는 유일한 길은 국가 산업에 이바지하는 것이라는 생각에 자신이 연구한 최신 기술을 상황이 어려운 중소기업에 거의 무료로 전수해 주었다.  이 회사는 교수의 도움으로 활로를 뚫었고 매년 수백억의 매출을 올리는 강한 중소기업이 되었다. 회사가 궤도에 오르자 이 회사의 회장은 교수가 몸담은 대학을 찾아가 무려 500억 원을 기부했다. 개인 기부액으로는 한국 역대 최고액이었다..

찬송큐티 2025.01.24

01월 23일(목)

01월 23일(목)찬송큐티[사 1:17] “선행을 배우며 정의를 구하며 학대 받는 자들을 도와 주며 고아를 위하여 신원하며 과부를 위하여 변호하라 하셨느니라.”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미국의 명문 스탠퍼드 대학교의 리 로스(Lee Ross) 교수는 학생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서 ‘죄수의 딜레마’라는 게임을 진행하였다.  ‘죄수의 딜레마’는 두 사람이 각각 ‘협력, 배반’ 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 오징어게임과 같은 것이다. 만약 두 사람 다 협력을 선택하면 똑같은 보상을 받고, 두 사람 중 한 사람만 협력을 선택했을 때는 배반을 선택한 사람이 큰 보상을 받았다.  만약 두 사람 모두 배반을 선택하면 아무런 보상을 받지 못한다.  로스 교수는 한 그룹에게는 이 실험을 ‘친분 쌓기 게임(커뮤니티)’이라고 하고 다른 그..

찬송큐티 2025.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