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 32

09월 01일(주일)

09월01일(주일)찬송큐티[요 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미국의 코넬대학교에서 하루 24시간 중에 사람들이 행복에 대한 이야기를 가장 많이 하는 때가 언제인지 조사를 했다.  대학교와 근처의 직장, 또 빅데이터를 활용해 조사한결과 ‘아침’으로 나왔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아침에 행복과 희망에 대한 말을 많이 했고, 또 다른 사람들에게 덕담을 건넸다. SNS를 비롯한 온라인 네트워크에도 사랑과 행복에 대한 글들이 가장 많이 올라왔다. 코넬대학교는 이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면서 아침에 이런 특성이 나타나는 이유가 잠을 자고 나서 에너지가 충전이 된 상태라 몸과 마음이 가장 활기차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잠을 통해 몸이 회복되면 행복을 전하고 사..

찬송큐티 2024.08.31

410장 내 맘에 한 노래 있어

https://youtu.be/AuV0eD27Vos?si=dS2DMK0Ne9CR7TaS  410장 내 맘에 한 노래 있어 (468장) “평강의 주께서 친히 너희에게 평강을 주시고”(살후 3:16)    그리스도 예수는 평화의 왕이시므로 그를 모시면 하늘의 평화를 맛볼 수 있다는 찬송으로 미국 일리노이주 태생의 복음 성가 가수이며 찬송작가인 피터 필립 빌혼(P.P.Bilhorn;1865-1936)이 1887년에 작사․작곡한 찬송이다. 빌혼은 어려서부터 노래를 잘 불러서 여기저기에 초대되어 노래를 불렀다. 그러다가 주점이나 맥주홀에서 노래 부르는 것이 본업이 되었다. 이러한 빌혼이 무디 선생의 집회에 참석하여 은혜를 받고 회심한 후 복음 성가 가수로서의 삶을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다. 그는 또한 찬송작가로..

08월 31일(토)

08월31(토)찬송큐티[요 15:2] “...무릇 열매를 맺는 가지는 더 열매를 맺게 하려 하여...”…………………………집 정원 한구석에 장미 나무를 심었습니다. 노란 장미가 탐스럽게 피는 것을 기대하며 조심스럽게 물도주고 주변토양을 최대한 비옥하게 일구면서 보살폈습니다.  그런데 2년이 지나도 꽃은안 피고 줄기만 왕성하게 자라기에 꽃집에 찾아가 왜! 꽃이 안 피냐? 물었더니 놀랍게도 “장미는 척박한 땅이 필요합니다. 비옥한 땅을 걷어내고 그곳에자갈이 많은 흙을 깔아 주세요, 덤불을 과감하게 쳐내시고 비료도 주지 마세요! 그러면 꽃이 필 것 입니다.” 나는 돌아와 그대로 했습니다. 그랬더니 그 덤불에서 저절로 아름다운노랑 장미꽃 봉오리들이 솟아났습니다.  인생의 고난이 영혼의 아름다움을 빚어냅니다. 영혼..

찬송큐티 2024.08.30

08월 30일(금)

08월30일(금)찬송큐티[골 3:23] “무슨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백악관은 미국의 두 번째 대통령인 존 애덤스의 임기 중에 완공되었다.  존은 백악관에 입주하며 “하나님이 천국의 축복을 이 건물에 내려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오로지 진실하고 지혜로운 사람만이 이곳에서 나라를 위한 일을 할 수 있게 해 주소서”며 기도문을 썼는데 지금도 백악관 식당에 새겨져 있다.  존의 성품과 신앙에 감동을 받은 루즈벨트 대통령이 자신의 임기에 식당에 새기도록 명령한 것이다. 존 애덤스는 언제나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셨을까?’라고 생각하며 살았고, 세상을 떠나는 순간까지 ‘오늘은 참으로 위대하고 좋은 날입니다’라는 믿음의 고백을 드렸다. ㅡ✝Jesus Cal..

찬송큐티 2024.08.29

08월 29일(목)찬송큐티

08월29일(목)찬송큐티[요일 4:8]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호주의 베테랑 카운슬러이자 마사지 치료사인 제시카 오닐은 10년 넘게 수많은 환자를 고객으로 만나면서 ‘포옹’이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론적으로는 이해할 수 없었지만, 진심 어린 포옹을 통해 마음의 상처와 몸의 아픔이 치유되는 것을 보았다. 제시카는 고객들에게 이 경험을 공유하며 가까운 사람들과의 포옹을 권했지만, 사회적으로 고립된 사람들은 매일 포옹할 한 명의 사람도 없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고민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된 제시카는 포옹이 필요한 사람을 찾아가 원하는 만큼 안아주는 회사를 창업했다. 돈보다도 사람을 위로하며 보람을 느끼기 위해 창..

찬송큐티 2024.08.28

08월 28일(수)

08월28일(수)찬송큐티[요 6:9] “여기 한 아이가 있어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고 있나이다. 그러나 이것이 이 많은 사람에게 얼마나 되겠사옵나이까”…………………………파키스탄 출신 여성 말랄라 유사프자이는 여성에 대한 교육을 금기시하는 탈레반 지배 지역에서 자랐다. 그는 탈레반이 여성과 아동에 부당한 탄압을 하는 것을 방송을 통해 알렸다. 이에 탈레반의 표적이 된 그는 학교에 가던 길에 괴한으로부터 총을 맞았다.  두 발의 총알은 얼굴, 또 한 발은 어깨를 관통했지만 어려운 수술과 힘겨운 회복 과정을 통해 그는 기적처럼 살아났다.  사건 이후 말랄라를 향한 전 세계적인 응원이 터져나왔다. 유엔의 세계교육특사는 전 세계 모든 아동이 학교에 다닐 수 있게 하자는 탄원서를 제출했고 파키스탄..

찬송큐티 2024.08.27

08월 27일(화)

08월27일(화)찬송큐티[잠 16:3]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열심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여 노력했지만 실패한 경험들로 인하여 주저하며 두려워하고 있구나! 헛된 노력이 될까봐!도중에 중단할까봐!잘 안될까봐 두려워하는구나!  그 모습도 사랑스럽고 그 모습이 더 너를 내 자녀로 만들고 싶게 한다. 넌 방주를 만들기만 해비를 내리는 건 내가 할게.넌 돌을 던지기만 해골리앗을 쓰러뜨리는 건 내가 할게.넌 여리고를 돌기만 해성이 무너지는 건 내가 할 거야.넌 길을 떠나기만 해갈 곳을 찾는 건 내가 할 거야  나를 통해노아는 홍수를 버텼고 다윗은 골리앗을 쓰러뜨렸고여호수아는 여리고를 무너 뜨렸고 아브라함은 가야 할 곳에 갔다. 넌 미음으로 기도만 해..

찬송큐티 2024.08.26

08월 26일(월)

08월26일(월)찬송큐티[고후 6:10] “근심하는 자 같으나 항상 기뻐하고 가난한 자 같으나 많은 사람을 부요하게 하고 아무 것도 없는 자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 자로다.”…………………………마케도니아의 왕 알렉산더의 꿈은 세상 끝까지 정복하는 것이었다. 실제로 그는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3대륙을 정복한 유일한 인물이다.  그의 전쟁엔 패배가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런 알렉산더 왕도 부하들을 이기지 못한 적이 있다.  인도까지 와서 행군을 계속 지시했을 때였다. 부하들은 그의 계획을 말렸다. “세계 끝까지 가는 것이 당신에게는 어울리는 일인지 모르지만, 우리에게는 어울리는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얻었지만, 아무것도 가진 게 없습니다.”  알렉산더 대왕은 “모든 것을 얻었지만, 아무것도 가진 ..

찬송큐티 2024.08.25

08월 25일(주일)

08월25일(주일)찬송큐티[요일 4:12] “어느 때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어지느니라.”…………………………아름다운 그리스도인>이란 책에 ...(김미경 著)  『아름다운 그리스도인은 참을성을 잃지 않고, 화가 났을 때라도 건설적인 길을 모색하며, 다른 사람의 행운을 시기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의 가장 나쁜 점보다 가장 좋은 점을 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의 마음과 생활에서 예수님의 사랑을 보여줍니다』고 기록하고 있다. 그러면서 “아름다운 그리스도인의 결론은 생활에서 그리스도를 보여주는 것이다. 생활이 그리스도인다운 것이 아름다운 그리스도인의 최고봉이다.”고 하였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아름다운 믿음은 가지..

찬송큐티 2024.08.24

08월 24일(토)

08월24일(토)찬송큐티[수 14:12] “그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어린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훌륭한 인격이나 환경도, 삶의 조건도 아닙니다. 그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꿈’입니다.  한 사람의 미래를 결정하는 것은 어떤 환경과 가정에서 성장하느냐가 아니라 ‘어떤 꿈을 가지고 있느냐’입니다.  바로 하나님이 주신 꿈입니다. 꿈은 가정 배경이나 환경적 조건을 초월케 합니다.  아브라함은 75세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100세에 아들을 낳았습니다. 모세는 80세에 부름을 받고 이스라엘 민족을 애굽에서 구원했으며, 갈렙은 85세에 개척할 아낙 산지를 달라고 했고, 요셉은 17세에 세계를 살리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들에게 나이는 문제 되지 않았습니다. 바로 ..

찬송큐티 2024.08.23